성공으로 가는길, 비즈피어 | 비즈피어와 함께라면 비즈니스가 피어납니다.
News release

News release

 


 
DATE : 14-05-21 15:27
비즈피어(주)윤리강령 (全文)
 WRITER : admin
hit: 1,544  



비즈피어(주) 윤리강령








그룹경영이념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혁신기업집단

● 개 인 능 력 배 양

● 구 성 원 가 치 존 중

● 바 른 경 영

■ Mission

● 고객에게 성공을,,,

● 임직원에게 만족을,,,

● 주주에게 지속성장을,,, 추구한다











윤 리 헌 장




비즈피어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창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혁신기업집단'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으로 '고객의 성공을 약속하는 사업의 동반자'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한다.

비즈피어주식회사 임직원 모두는 '개인능력 배양', '구성원 가치존중',

'바른경영'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정도경영을 하며, 건전한 기업윤리와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법규준수와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최적의 품질서비스

제공이 사회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다음과 같이

[비즈피어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우리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0 하나!. 우리는 정직과 성실의 비즈피어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한다.

0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요구를 파악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상호신뢰와 존중을 바탕으

한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0 하나!. 우리는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상도의를 존중하며 모든 경쟁자와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

0 하나!. 우리는 자율과 책임, 창의와 도전정신을 중시하고 도덕성 함양은 물론,

예의범절과 에티켓의 준수를 통해 비즈피어인으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0 하나!. 우리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건전한 조직

문화를 창출한다.

0 하나!. 우리는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으며 업무수행시 회사이익을 우선한다.











윤 리 강 령




● 제 1 장. 정 도 경 영

01 - 최고의 서비스 창출

'Quality Service Leader'를 목표로 질 위주 경영을 통해 품질 서비스를 창출한다.

0 서비스의 질은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대상이 아닌 우리의 최고 가치로 삼는다.

0 부단한 혁신과 노력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사회의 발전을 선도한다.

02 - 고 객 중 시

'고객이 있으므로 비즈피어가 존재한다'는 신념으로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기 위해 열린 마음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한다.

0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한다.

0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

03 - 공정한 경쟁

◎ 모든 경쟁자와 공정하게 경쟁하며, 불법적이고 부당한 방법으로 경쟁우위를 얻으려하지 않는다.

0 시장 경제질서를 존중하며 상도의를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영업행위를 하지 않는다.

0 경쟁사를 존중하고 정당한 방법과 실력으로 공정하게 경쟁한다.

04 - 삶의 질 향상 선도

◎ 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정신적. 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한다.

0 자신과 가족, 나아가 사회의 정신적. 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0 인종, 국적, 성, 학력, 종교, 출신지역을 이유로 한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않는다.



● 제 2 장. 주 주 존 중

01 - 주주이익의 보호

◎ 건실한 경영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 투자수익을 보호한다.

0 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 제안, 공식적 결정을 존중한다.

0 사규에 정의된 건전한 직무수행윤리를 바탕으로 주주의 투자수익을 해하는 행위를하지 않는다.

02 - 경영정보의 공개

◎ 주주와의 상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경영정보를 성실히 공개한다.

0 주주는 물론 기업의 이해관계자에게 경영내용, 사업활동 상황 등 기업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공개한다.

0 회계자료의 처리 및 보고는 각 국가의 회계관련 규정이나 국제 회계기준을 준수한다.

0 법규에서 정의하는 경영정보는 적절한 시기와 방법을 선택하여 성실하게 공개한다.



● 제 3 장. 고 객 존 중

01 - 고 객 존 중

◎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에게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0 모든 고객에게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한다.

0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존중한다.

02 - 고 객 응 대

◎ 진솔하고 친절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한다.

0 고객의 요구에는 신속, 정확하게 대응한다.

0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03 - 고 객 보 호

◎ 고객의 안전과 이익, 정보를 보호한다.

0 서비스의 결함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 안정성을 우선적으로 확보한다.

0 고객의 안전과 관련하여 사용상 주의해야 할 내용을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



● 제 4 장. 협력사와의 공존공영

01 - 상 호 존 중

◎ 협력사와는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서로 존중하며,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거래에 임한다.

0 거래처와는 호혜의 원칙에 맞는 새롭고 건전한 사업관행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0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한 강요행위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02 - 공정한 업무처리

◎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적인 감정 또는 편견이 개입되거나 폐해를 끼쳐서는 안된다.

0 거래선이 친구, 친인척 등 개인적인 관계일 경우 사전에 반드시 거래선과의 관계를 상사에게 밝히도록 하며, 사적인 이해관계가 업무에 개입되어서는 안된다.

0 업무를 떠난 개인적인 편의나 배려를 베푸는 것은 정중히 사양한다.

03 - 협력사 선정 및 계약

◎ 협력사 선정시에는 기회균등의 원칙을 존중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0 협력사는 그들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가격, 신뢰성 등을 기초로 선정해야하며, 일체의 편견이나 특혜가 있어서는 안된다.

0 협력사를 선정할 때는 회사의 명예와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상도의나 공정거래 질서를 해하는 거래를 하지 않는다.



● 제 5 장. 환경보호 및 안전. 보건

01 - 환경친화적 경영

◎ 환경친화적 경영으로 지구환경과 자연보호에 적극 노력한다.

0 무공해 사업장 실현을 위해 사업운영시 사소한 환경오염 요소까지 제거한다.

0 토양. 대기. 수질오염 등 공해의 방지, 환경보호 의식을 생활화하고 스스로 실천한다.

0 해당 환경규제를 충실히 준수하며, 각종 환경보호 운동에 적극 참여한다.

02 - 안 전. 보 건

◎ 모든 임직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함께 만들어갈 책임을 지며, 안전에 관한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0 근무장소의 청결, 정리정돈을 생활화하며 화재, 재해, 기타 비상사태가 발생할 시에는 조기 수습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최선의 조치를 취한다.

0 각종 안전사고와 직업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며, 안전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을 발견하면 즉시 보고하고 조치를 취한다.

0 위해요소에 대한 작업환경 측정을 실시하고, 시설물 가동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 함으로써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건강장애를 사전 예방한다.

0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현장의 자율안전관리 체제를 정착시킨다.



● 제 6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01 - 명예와 품위유지

◎ 비즈피어인은 인간미, 도덕성, 예의범절, 에티켓을 생활화하여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0 임직원 각자가 비즈피어를 대표한다는 자세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항상 올바른 복장, 행동, 언어 등으로 비즈피어인의 명예를 지킨다.

0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 윤리의식과 도덕성에 기초하여 사회적 양식에 따라 행동한다.

02 - 자율과 창의, 도전중시

◎ 개인의 자율과 창의, 도전정신을 존중한다.

0 자신의 직무와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사규에서 허용하는 한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며 그 결과에 대해서는 스스로 책임을 진다.

0 보다 나은 가치창출을 위해 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한다.

0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존중하며, 수준높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한다.

03 - 깨끗한 조직의 유지

◎ 모든 직무를 정직. 공정. 성실하게 수행하고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며 건전하고 깨끗한 기업문화를조성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0 회사의 재산, 시설, 기자재를 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업무수행 시에는 항상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0 이해관계자로부터 직. 간접적인 금품, 특혜, 편의, 향응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0 시민사회의 질서나 안전에 위협을 주는 반사회적 행위에 관여하거나 회사이익에 반하는 사회활동과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다.

0 특정 개인이나 부서의 이익을 위해 허위 또는 과장보고를 하지 않으며 중요한 정보를 은폐하거나 독점하지 않는다.

04 - 책 임 의 식

◎ 회사의 경여이념. 목표. 가치에 공감하고 회사업무 방침에 따라 각자에게 부여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0 주어진 직무는 최선을 다해 수행하며, 업무와 관련된 회사의 규정과 제도를 숙지하고 준수한다.

0 본인의 의사결정과 행동으로 인해 발생 가능한 위험을 예측. 관리하고 발생된 문제에대해서는 책임의식을 가진다.

0 업무의 효과와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상하. 동료. 부서간에 정보와 지식을 적극 공유한다.



● 제 7 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

01 - 인 간 존 중

◎ 임직원 개개인을 독립된 인격체로서 인간존엄으로 대한다.

0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일을 통해 긍지와 보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다한다.

0 임직원이 정당한 방법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립하고 교육지도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한다.

02 - 공정한 인사

◎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바탕을 두고 노력도와 공헌도에 따라 공평하게 처우한다.

0 능력주의, 적재적소 인사원칙을 준수하고 노력도와 공헌도에 따른 정당하고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한다.

0 기본과 원칙을 지키고 최선을 다한 실수는 재산으로 인정하며 벌보다는 상을 더욱 장려한다.

03 - 인재육성 . 보호

◎ 임직원에게 자기계발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 보호한다.

0 건전한 윤리의식을 갖고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임직원에게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자기계발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 보호한다.

0 상사는 부하를 도전적이고 강인한 인재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부하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하여 필요한 충고와 지도를 아끼지 않는다.



● 제 8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01 - 기업의 의무와 권리

◎ 비즈피어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한다.

0 세계 어느 곳에서 사업을 하든 그 나라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법규를 준수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

0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등의 지역사회가 부여하는 조세 및 각종 의무를 성실히 수행 함으로써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02 - 사회발전에 기여

◎ 비즈피어는 부단한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0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사회봉사, 재난구호, 사회계몽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

0 영속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여 국가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한다.



● 제 9 장. 윤리강령 준수의무

◎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임원과 관리자는 소속직원이 윤리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할 책임이 있다.

0 윤리강령 위반행위 발생시 철저한 원인규명과 교육을 통해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한다.

0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징계조치를 받는 등 해당 행위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0 윤리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강압받거나 인지한 경우에는 소속부서 상사나 인사담당부서에 신고하고, 의구심이 생기는 행위는 사전에 상사와 협의한 후 조치한다.

2014.3.16

비 즈 피 어 주 식 회 사




 
 

Total 101
NO TITLE NAME DATE HIT
101 비즈피어(주)윤리강령 (全文) admin 2014-05-21 1545
100 비즈피어 윤리강령 선포식(5/16) 개최 admin 2014-05-21 1651
99 정보통신산업진흥원_WBS 3차 멘토링사업_공로… admin 2014-02-26 1386
98 현대로템(주)_ 열차종합관리장치(TCMS) SIL2 인… admin 2014-02-26 1597
97 "경축" - 비즈피어(주)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admin 2014-01-06 1536
96 인천교통공사, ‘ISO 9001ㆍISO 14001’ 인증 획득… admin 2013-12-17 1339
95 방위사업청 ’무기체계 연구개발 사업 제안… admin 2013-11-21 1532
94 WBS로 개발된 국산 RTOS, 국방 전차 적용 길 열… admin 2013-07-01 1348
93 연구개발사업의 SE기반 기술관리업무 실무지… admin 2013-01-18 1770
92 무기체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 지침 admin 2013-01-18 1450
91 SE를 기반으로하는 ILS 실무참고서 admin 2013-01-18 1503
90 현대정보기술_CMMI Maturity Level 3 획득 admin 2013-01-08 1381
89 중외정보기술_CMMI Maturity L3 획득 admin 2013-01-08 1298
88 대동_CMMI Maturity Level 3획득 admin 2013-01-08 1328
87 교보정보통신 CMMI Maturity Level 3 인증 획득 admin 2013-01-08 1333
 1  2  3  4  5  6  7